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7월이 오기도 전에 30도를 오르내리는 고온의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이라 에어컨과 선풍기 없는 여름은 생각할 수 없는데요. 오늘은 날개 없는 선풍기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보랄의 선풍기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로 유명한 이 제품의 정식 제품명은 보랄 BR-F200R입니다. 제품은 본제, 리모컨,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하면 유명한 다이슨 제품을 떠올리는데요. 다이슨은 40만 원 안팎의 후들후들한 가격 때문에 쉽게 구입하기가 망설여집니다. 특히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선풍기를 손에 넣을까 싶은 걱정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하고 날개 없는 심플한 디자인은 굳이 아기를 키우는 집이 아니더라도 한대 들여놓고 싶은 유혹이 생깁니다.
독일브랜드 보랄
먼저 보랄(boral)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보랄은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보로실리케이트 유리 생산업체의 산업 파트너라는 설명이 나와있는데, 현재는 생활가전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론칭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구글검색으로 알아본 결과 Boralkorea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써큘레이터 제품만 있고 날개 없는 선풍기는 없었습니다.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 제품은 홈니즈(Homniz)라는 수출입 업체에서 공식수입한 보랄사의 제품입니다.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 장점들
가게나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에서 에어컨과 함께 공기 순환용 즉 써큘레이터 용도로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물론 방에 놓았을 때는 선풍기처럼 매우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먼지가 낀 선풍기 날개를 일일이 청소해 줄 필요가 없으니 관리도 훨씬 수월합니다. 공기흡입구 커버 내부에 필터가 있어서 이물집이 들어올 염려도 없습니다. 전원을 누르면 실시간 온도를 체크해 줘서 온도기 기능도 해줍니다.
풍량은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면 표시창에 풍량이 표시됩니다. 구입 시 동봉된 리모컨이나 본체 조작부도 풍량을 조절하면 됩니다. 또한 1~8시간까지 원하는 시간으로 타이머 설정 기능도 있으면 물론 회전도 됩니다.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의 크기는 높이가 성인 허리정도이며 무게는 부피에 비해서 엄청나게 가볍다고 합니다. 하기야 선풍기의 핵심인 날개가 없이 프레임만 있으니 크게 무게가 나갈 부분이 없기도 하겠네요. 날개 없는 선풍기는 특성상 제품의 하단부에 팬이 돌아가서 먼지를 걸러주는 먼지 거름망이 있습니다. 가끔 먼지를 확인하고 청소를 해주어야겠습니다. 매뉴얼에 먼지거름망 청소와 관리법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물세척하지 말고 가볍게 필터의 먼지를 털어주는 정도의 청소를 하라고 되어 있네요.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 가격
<오늘의 집> 홈페이지 가격 기준으로 보면 보랄의 날개 없는 선풍기 3개 모델의 가격은 각각 BR-F200R의 가격이 67,900원, UV살균모드 기능이 있는 고급버전인 SN-1260BR의 가격이 129,000원, 미니미니한 보랄 무선 날개 없는 선풍기 미니 SN-F305RC는 USB 무선 날개 없는 선풍기로 가격은 29,900원입니다. 모두 날개 없는 선풍기로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가격대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합니다.
보랄 선풍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홈니즈에서 공식수입하고 있는 보랄(Boral)의 날개 없는 선풍기를 사용하시다가 혹시 AS를 받아야 하거나, 제품에 관한 문의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33-2206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회사는 부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랄 제품은 만약 AS를 받아야 한다면 부산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 단점
가벼운 무게는 들고 이동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쉽게 넘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높이가 높은 편이라 아기가 조금만 기대거나 밀면 넘어질 수 도 있겠네요. 그냥 한 손으로 들어도 무리 없고 작동 중에 들고 이동해도 위험하지 않아서 좋지만 이 점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선풍기 구입 시 가장 많이 염려하시는 소음 부분은 의외로 모터소리는 조용한 편인데 바람소리가 좀 큰 편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바람 나오는 구멍이 아주 작아서 아기 손이 들어갈 일은 절대 없을 듯하지만 젓가락 같은 이물질을 넣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회전 시 회전반경도 90도 정도로 크지 않아서 이 점을 불편하게 여기실 분들도 계실 듯합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 사용 시 주의할 점
2019년 12월 여러 뉴스에서 날개 없는 선풍기로 유명한 다이슨 제품들이 영국의 병원들에서 공기 중 감염 위험을 높인다는 이유로 수 천대가 폐기되는 사례가 있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다이슨 선풍기가 먼지와 이물질이 쌓여 공기 중에 감염세균이 많은 병원에서 세균저장고 역할을 하면서 병원 내 감염환자의 수가 늘었다고 합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는 아무래도 날개에 먼지가 쌓이는 대신 하단부 먼지거름망에 먼지가 쌓이므로 수시로 청소해 주어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여름철에 선풍기와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특히 실내 공기의 순환이 중요합니다. 문과 창문을 주기적으로 열어 주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고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면 시원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2023년 보랄 선풍기 TOP 10을 추천해 주는 영상으로 링크하겠습니다. 보랄의 다른 제품들도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보랄 날개 없는 파워팬 선풍기 BR-F200R은 3위를 차지했네요. 이렇게 보랄 날개 없는 선풍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9OYgirM1n4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페이사용법 Apple Pay (0) | 2023.06.14 |
---|---|
자이 파이널키친으로 쾌적한 주방 (0) | 2023.06.09 |
도파민 네이션(Dopamine Nation) (0) | 2023.06.01 |
댓글